
2022 LCK 서머 파이널
2022년 8월 28일 일요일에 있었던 2022 LCK 서머 파이널 길고 길었던 여정의 끝으로 젠지가 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핀 시절부터 팬이었던 쵸비 선수가 5회 준우승에서 벗어나 우승을 하게 되어 기분이 정말 좋았는데요. 2022년 젠지로 이적 후 선수진, 감독 코치진들을 보았을 때 이번에 우승 한번 가자!라고 기도했었는데 드디어 서머때 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승전 관람 후기
오후 2시에 시작하기로 한 경기가 시스템 문제로 두 시간 늦게 시작해 오후 4시쯤 1경기를 시작했습니다. 1경기는 T1의 초반 반격으로 젠지가 조금 불리하게 시작했지만 전체적 분위기를 보았을 땐 젠지가 그렇게 불리해 보이진않았고 골드 상황을 보았을 땐 비슷하게 흘러갔습니다.
하지만 젠지 선수들이 큰 실수는 아니지만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지 반응속도 및 초시계 실수가 조금 보였지만 용한타에서 룰러 선수의 제리가 4킬을 쓸어 담으면서 완전이 젠지쪽으로 상황이 넘어가버렸고 결국 1세트는 젠지가 승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1경기 승리로 젠지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긴장이 많이 풀렸는지 2경기는 리헨즈 선수의 신지드와 쵸비 선수의 사일러스 활약으로 2경기는 무난하게 승리하게 되었고

마지막 3경기는 초반부터 젠지가 T1 흔들기를 시도했지만 결국 킬까지는 이어지지 않아 조마조마했던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T1 선수들이 중후반으로 갈수록 긴장을 한탓인지 텔 실수 및 인원 분배 등등 실수를 하면서 결국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3경기 또한 잡아내면서 드디어!! 도란, 쵸비, 룰러, 리헨즈 선수가 준우승 늪에서 빠져나와 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2 서머 파이널 결승전 MVP는 매 경기 좋은 활약을 보여준 피넛 선수가 받게 되었고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이번에는 피넛 선수가 2022 월드 챔피언쉽 일명 롤드컵에서 꼭 우승해서 성불과 함께 현 멤버들이랑 같이 우승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월드 챔피언쉽 일정
무관이라는 타이틀을 없앤 도란, 쵸비, 룰러, 리헨즈 선수 그리고 피넛 선수와 함께 2022년 9월 29일부터 2022년 11월 5일까지 진행하는 2022 월드 챔피언쉽에서도 팬으로써 좋은 결과가 아닌 그냥 우승을 하고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LCK 월드 챔피언쉽 선발전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가 있으며 1일에는 담원 대 리브샌드박스 2일에는 KT 대 DRX 3일에는 각 1,2일에 승리한 팀끼리 경기를 하게 됩니다.

2022 서머 결승전은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9월 29일부터 시작하는 월드 챔피언쉽 선발전에서 누가 같이 가게 되든 LCK 팀들이 좋은 결과와 우승까지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댓글